[2025 건축역사도시유산연구실 금요세미나: Time machine _ 박희찬 소장님]
2025년 2학기 건축역사도시유산 연구실 두 번째 금요세미나는 Studio HEECH의 박희찬 소장님께서 함께 해 주셨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찾아주셔서 세미나실을 가득 메워주셨고,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강연을 듣고, 질문을 던지며 청명한 가을날 금요일 늦은 오후를 즐거이 보냈습니다.
소장님의 영국에서의 작업부터 근작까지… Time machine이라는 주제로 재편된 이야기들을 들으며 많은 것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건물이 겪어온 시간에 대한 존중부터, 원 건물을 디자인한 건축가의 의도에 대한 존중, 그 곳에 들어갈 사람과 그 사람의 작업들에 대한 존중, 건물을 구축하는 장인에 대한 존중을 담아 우리 시대의 재료와 기술로 그 것을 이어가는 건축가의 여정을 잠시나마 엿볼 수 있어 즐거웠고,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진솔한 이야기로 울림있는 강연을 해주신 건축가 박희찬 소장님, 금요일 오후를 귀하게 내어 발걸음해주시고 좋은 질문들로 세미나를 풍성히 채워주신 청중분들 감사합니다. 다음 금요세미나는 11.07. 황지은 교수님과 함께 디지털 아카이빙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만들어질 예정입니다.